콜로세오 + 팔라티나 궁전 + 포로로마노

로마 제국의 상징이자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꼽으라면 바로 이 콜로세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기원진 80년전에 지어진 이 대형 원형극장은 80개가 넘는 아치문과 5만명을 수용할수 있는 웅장한 규모로 일년내내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이기도 하다.
포로로마노의 동쪽 끝에 위치해 있는 콜로세오는 플라비우스 왕조 때 세워진 것으로 베스파시아누스 황제가 착공하여 80년 그의 아들 티투스 황제 때에 완성하였다. 본래는 비공식 이름이었던 콜로세움(Colosseum)의 유래에 대해서는 원형 경기장 근처에 있던 네로 황제의 거대한 청동상(Colossus Neronis)과 명칭이 혼동되었다는 설과 '거대하다'는 뜻의 이탈리아어 콜로살레(Colossale)와 어원이 같다는 설이 있는데 중세에는 그 자체가 ‘거대한 건축물’이란 뜻으로 쓰이기도 했다고 하니 그 규모를 실감케 한다.
콜로세오는 로마패스가 있다면 따로 줄을 서지 않고 예약전용 입구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간다면 원하는 시간에 아무때나 입장이 가능하다.
예약시에는 따로 예약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으므로 예약자체만 하고 가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므로 기다리느라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하도록 하자.
콜로세오의 예약은 팔라티나 궁전과 포로로마노의 입장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므로 그만큼 더 편리하다.

콜로세오 관람 상세 안내
주소 Piazza del Colosseo
전화번호 +39.06.39967700
휴관일 1월 1일, 12월 25
관람시간 3월 마지막 일요일 ~ 8월 31일까지 : 오전 9시 ~ 오후 19시 30분까지
9월 : 오전 9시 ~ 오후 19시까지
10월 : 오전 9시 ~ 오후 18시 30분까지
11월 ~ 2월 15일까지 : 오전 9시 ~ 오전 16시 30분까지
2월 16일 ~ 3월 15일까지 : 오전 9시 ~ 오후 17시까지
3월 16일 ~ 3월 마지막 토요일까지 : 오전 9시 ~ 오후 17시 30분까지
입장요금 입장료 12유로, 예약시 예약료 4유로
가는방법 지하철 B선 Colloseo역 하차

비고

콜로세오는 오직 유럽 국적을 가진 사람에 한해서만 할인요금이 적용되므로 한국 국적인 자국민은 나이 상관없이 무조건 일반요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콜로세오 예약센터 안내
전화번호 +39.06.39967700
예약 가능시간 월요일 ~ 토요일 : 오전 9시 00분부터 오후 16시 00분까지
지불방법 아미코 이탈리아에서 예약 의뢰시 현장에서 결재.
아미코 이탈리아 예약자 수속 안내 아미코 이탈리아에서 바티칸 박물관 입장 예약을 의뢰하신 분들은 예약 후에 보내드리는 예약번호를 적어가셔서 원하시는 시간 아무 때나 티켓 오피스에서 티켓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아미코 이탈리아에서의 예약 접수 안내
수속진행 안내

1. 메일이나 예약신청 페이지에서 예약의뢰를 받으면 예약 의뢰 내용과 입금해야 할 대행료, 입금계좌 정보가 들어있는 예약의뢰 확인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2. 예약은 1명 예약 대행료는 10,000원입니다. 입금 확인이 되면 그 이후에 예약수속에 들어가며 예약이 되면 메일로 예약번호를 알려드립니다. 대행료를 입금해 주시지 않으면 수속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3. 보내드리는 예약번호를 적어가셔서 티켓창구에 제시후 입장료를 지불하시면 티켓으로 교환이 됩니다.
4. 이탈리아의 공휴일에는 예약 창구가 휴관일이기 때문에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5. 예약 변경시에는 대행료는 다시 지불해 주셔야 하며 취소시에는 대행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Copyright© 2009 AmicoItalia.co.kr All Rights Reserved.
아미코 이탈리아 당 사이트내의 기재내용, 링크처에서 발생하는 손해, 손상, 불이익에 대해서 당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