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우미치노공항 | 참피노공항 | ATAC교통권


일반적으로 국제 항공편을 이용해서 로마로 입국할 때에는 로마 국제 공항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 일명
피우미치노(Fiumicino) 공항을 이용한다.
이 피우미치노 공항은 로마에서 약 31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기때문에 로마 관광을 위해서는 로마시내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공항에서 로마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통수단이 있으므로 자신의 일정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이용하도록 하자.

기차로 들어가기.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로마시내의 거점인 로마 중앙역 테르미니 역까지 직통열차가 운행되고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 열차를 이용하는데 시간당 2편씩 운행되고 있어 아주 편리하다.

기차편 상세 정보

운행 첫시간 : 오전 6시 36분
운행 마지막시간 : 심야 23시 36분
운행횟수 : 시간당 2편씩 운행.
소요시간 : 약 31분
운임 : 14유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트렌이탈리아 홈페이지 http://www.ferroviedellostato.it/ 에서 확인.

버스로 들어가기.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로마시내로 들어갈 때에는 기차 이외에도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COTRAL 사가 운영하고 있는 이 버스는 시간에 따라서 코스및 소요시간, 갈아타는 횟수 등 많이 틀리므로 이용시에는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타는 것이 좋다.
숙박 장소가 이 버스가 이동하는 중간에 있다면 기차보다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고 운임이 기차에 비해서 많이 싸므로 시간이 넉넉한 배낭객들이라면 한번쯤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버스편 상세 정보

운행횟수 : 시간당 2편, 3편씩 운행.
소요시간 : 버스편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달라진다.
운임 : 거리에 따라서 운임이 달라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COTRAL 홈페이지 http://www.cotralspa.it/ENG/TrovaPercorso.asp 에서 확인.

택시로 들어가기.
공항에 너무 늦게 도착해서 버스나 기차편이 없다면 어쩔수 없이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피우미치노 공항의 터미널 A, AA, B/C 그리고 T5 출구에 보면 택시 정류소가 있다.
택시를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미터기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심야나 새벽에는 할증이 붙으므로 이점 유의하자.

아미코 픽업 서비스로 들어가기.
각 교통 기관은 택시를 제외하곤 공항에서 출발하여 로마 테르미니 역이 종착지가 되어 거기서 다시 자신의 숙박 장소로 이동해야 한다. 하지만 아미코 픽업 서비스는 로마에 입국하면 미리 담당자가 입국장에서 기다렸다가 묵을 숙소까지 안내한다.
이동수단은 4인 이하일 경우에는 자동차로 그 이상의  인원일 경우에는 봉고차를 이용한다.
처음 로마를 방문하여 불안하거나 늦은 저녁의 테르미니역은 그다지 안전하지 않으므로 이럴때 픽업을 이용하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탈리아의 여행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항픽업신청 게시판 에서 확인.


Copyright© 2009 AmicoItalia.co.kr All Rights Reserved.
아미코 이탈리아 당 사이트내의 기재내용, 링크처에서 발생하는 손해, 손상, 불이익에 대해서 당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